병원/한의원마케팅, 기본적으로 체크해야 할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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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57회 작성일 23-01-05 23:18
아직도 노출 순위에만 집착하는 마케팅을 하고 계신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상위를 선점한 노출 순위가 마케팅의 모든 해결책이 되어 주지는 못합니다. 특히나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이라면 더욱이나 말이지요.
더군다나 무작정 블로그 검색 노출에만 집착하게 되면 유독 상업적인 경향이 강한 곳이라는 인상을 남기기 십상입니다. 그리고 의료기관이라는 특성상 극히 상업적인 곳으로 인식이 깊어 진다는 것은 이미지와 브랜딩 구축에 매우 치명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즉, 결국 중요한 것은 이 두 가지 이죠. 가장 첫 번째는 노출되고 있는 컨텐츠가 환자를 설득하기에 적절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느냐 하는 것 이며 그리고 두 번째는 환자를 내원으로 이끌 수 있는 다각도로 구체화된 전략이 구축되어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의 조건을 동시에 충족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제라도 병원/한의원 마케팅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을 꼭 확인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1. 병/의원 의료법과 이미지 저작권을 준수하여 컨텐츠를 제작 해야 합니다.
지금도 수많은 마케팅 대행사에서 병의원을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되도록 많은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 자극적인 카피와 이미지를 활용하여 작업을 이어 나가고 있지요. 물론 이런 자극적인 요소가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 효과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자극적인 카피와 이미지가 한의원 의료법에 저촉된다면 결국에는 독이 묻은 칼이 되어 우리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광고법 위반 시 이에 응당한 대가를 치러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소비자들에게는 정직하지 못한 의료윤리 의식이 부족한 기관으로 인식이 자리 잡힐 테니 말입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안목으로 보았을 때 한의원 의료법 알고 환자에게 왜 우리 병의원을 선택해야 하는지 논리 정연하게 설득시킬 수 있는 정직한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같은 맥락에서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이미지를 컨텐츠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 사항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이미지의 저작권 문제가 생기는 경우 지금까지 업로드 했던 수 많은 광고 이미지를 내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금전적 시간적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꼭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검색광고와 플레이스광고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만들어 낸 컨텐츠의 질이 좋다 할지라도 소비자의 눈에 띄지 못한다면 그 내용을 널리 전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게 될 수밖에는 없겠지요.
그래서 단순히 낮이고 밤이고 컨텐츠만 제작하여 업로드 하는 것 보다는 우리 병의원의 존재를 알리는 작업이 함께 병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검색광고와 플레이스광고가 아주 효과적인 작업 방식이라고 소개해 드릴 수가 있겠지요.
특히나 검색광고의 경우에는 우리 병의원이 제일 자신 있는 진료 과목 그리고 원하는 지역을 집중적으로 타깃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효과적인 광고라고 일컬을 수 있겠습니다.
반면 플레이스광고는 병의원이 위치해 있는 지역에 집중적인 노출이 가능하기에 가까운 위치에 있는 신환의 유입 확률이 높은 광고 집행이 가능하기도 하지요. 또한 이 두 가지의 방식은 블로그 컨텐츠에 연결되는 루트로 활용할 수 있어,고품격의 컨텐츠를 자랑하고 싶다면 광고에서부터 브랜딩 구축까지 아주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3. 파워컨텐츠와 언론보도를 통해 효과를 더합니다.
결국 환자의 입장에서 중요한 것은 내가 내원하려고 하는 이 병의원이 어떠한 곳이냐 하는 것입니다. 즉, 의료진의 실력과 전문성, 진료 시스템에서부터 진료 철학까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컨텐츠 제작이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것은 결국 해당 병의원만의 특성으로 똘똘 뭉친 하나의 브랜딩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고하게 구축되어 지역 내 탄탄한 포지션을 담당하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언론보도 역시 상당히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는데요. 의학 정보를 노출시키면서 의료진의 탄탄한 실력과 경륜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어필할 수 있으며 언론기사라는 특성 하에 의해 조금 더 신뢰를 갖춘 의료기관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역시 상업적으로 비추어 지지 않도록 내용 구성과 노출 빈도수 등을 적절히 구성해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 노출이 중요하지만 다른 전략이 병행되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없다면 아무리 좋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여도 무용지물일 뿐입니다. 그래서 병원/한의원 마케팅을 준비 중 이시라면 위의 사항을 꼭 꼼꼼히 따져서 작업을 이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하지요.
물론 저 모든 것을 고려하여 치밀한 작업을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뒤따를 수 밖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대행사를 만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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