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패키지
네이버광고
SNS광고
검색광고
배너광고
로컬광고
언론보도
홈페이지
칼럼
포트폴리오
닫기

칼럼

칼럼

병원마케팅대행사, 투입 대비 효과가 좋은 곳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9회 작성일 25-03-20 15:39

463c57f8b9fd2d02fbccb4df1be311ba_1742452024_0648.jpg




안녕하세요.


10년간 다수의 병원마케팅 프로젝트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김가네마케팅세상입니다. 



옛날엔 동네마다 진료과목이 하나씩 고르게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경쟁이 정말 치열해졌습니다.


거리에 대한 경계도 허물어졌죠. 병원마케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는데요.

 


1. 신규 병원을 오픈하시는 원장님 

2. 투입 대비 효과가 좋지 않아 병원마케팅대행사를 바꾸고 싶은 원장님



위 두 가지에 해당되는 원장님들을 위해 병원마케팅대행사를 선택할 때 

어떤 점을 보면 되는지 짧고 굵게 알려드리겠습니다. 





463c57f8b9fd2d02fbccb4df1be311ba_1742452024_1146.jpg


- 병원마케팅대행사를 선택할 때 체크해야 할 것들



병원의 철학을 얼마나 잘 이해하려고 하는가?


대행사가 병원이 가진 진료과목의 특성과 의료진의 철학, 목표하는 환자층 등에 대해 

깊이 파악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진료과목, 위치, 특화 진료 등 내외부적 상황을 잘 파악하고 있는가? 


다른 병원과 차별화를 두고 우리 병원만의 강점을 잘 잡아내어 컨텐츠를 기획하는지는 

병원마케팅대행사가 우리 병원만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는지를 알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양적인 숫자만 강조하지는 않는지?


“하루 몇 개 포스팅 보장” 

“한 달에 몇백 개 작성” 



등의 숫자만 앞세워 약속하는 곳이라면, 실제 콘셉트나 콘텐츠 품질이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콘텐츠 기획력을 갖추고 있는가?


똑같은 진료과목 내지는 시술도 병원마다 다른 의미와 강점을 갖습니다. 

이를 얼마나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고, 환자들이 공감할 만한 요소로 전달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하는가?


병원마케팅은 단기간에 폭발적 효과를 노릴 수도 있지만, 

대체로 ‘장기 레이스’에 가깝습니다. 


음식점이나 카페처럼 단순 노출과 플레이스 작업을 통해 단기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긴 어렵죠. 



그렇기 때문에 한두 달 만에 모든 걸 보여주겠다고 공언하는 곳은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

.

463c57f8b9fd2d02fbccb4df1be311ba_1742452024_1827.jpg


- 결국, 병원마케팅의 핵심은 ‘신뢰’ 



병원과 환자 사이에는 ‘라뽀(rapport)’ 형성이 꼭 필요하다는 점, 

많은 원장님들이 이미 공감하실 겁니다. 


즉, 환자가 “내 문제를 정말로 이해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친절하게 치료받을 수 있겠구나”라고 느껴야, 

무거운 발걸음을 옮겨 병원을 찾게 됩니다.



대면 이전에 라뽀를 쌓는 일은 짧은 광고 문구나 키워드 삽입만으로는 이뤄지기 어렵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한 편 한 편의 블로그 글, 혹은 SNS 콘텐츠에 진정성이 담겨 있어야 

비로소 환자가 공감하고 ‘한번 가 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이죠.




콘텐츠 숫자 vs. 퀄리티 중에서는 결국 ‘퀄리티’가 중요합니다. 


물론, 숫자가 전혀 중요하지 않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병원마케팅을 진행할 때, 어느 정도의 노출 기반도 필요하고, 검색 최적화 작업 역시 무시할 수 없죠.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양적인 측면을 어느 정도 채운 뒤에도 

끝내 환자에게 ‘신뢰’를 주는 질적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 질적 콘텐츠는 병원만의 색깔, 의료진의 철학, 환자 맞춤 정보가 정교하게 녹아 있을 때 비로소 완성됩니다. 



병원의 지역적 특성, 원장님 특징, 진료과목, 대표 시술, 등 내외부적인 것을 고려하여 

브랜딩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병원마케팅대행사를 선택하셔야 하는 이유입니다. 





463c57f8b9fd2d02fbccb4df1be311ba_1742452024_2292.jpg


- 경험과 노하우에서 나오는 전문성



김가네마케팅세상은 병원 전문 마케팅 대행을 진행하며, 다양한 병원들과 협업해왔습니다. 



‘상위노출’만을 위한 대량 포스팅보다는, 병원만의 본질적 가치를 드러내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만들어진 글과 스토리가 시간이 지나면서 “환자가 스스로 방문을 결심하게 만드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되는 것을 실감합니다.




https://blog.naver.com/wonder8310/223792084312





463c57f8b9fd2d02fbccb4df1be311ba_1742452024_2801.jpg




병원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건 결국 ‘신뢰’입니다. 



그 신뢰는 전문적이면서도 진정성 있는 글, 구체적인 정보와 솔직함으로 

환자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글로 형성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쌓인 신뢰가 곧 병원의 ‘브랜딩’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도 탄탄한 환자층을 만들어 줍니다.



투입 대비 효과가 좋은 병원마케팅대행사를 찾으신다면 

브랜딩 없이 뿌려지는 글은 결국 오래 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차별화된 강점을 담은 컨텐츠 한 이, 

어설프게 반복되는 수십 편의 글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원장님의 병원만이 가진 가치와 진정성을 담아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수많은 원장님들이 만족하신 효과적인 전략을 함께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463c57f8b9fd2d02fbccb4df1be311ba_1742452024_3387.gif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행절차

김가네마케팅세상 온라인광고 진행절차

상담문의

김가네마케팅세상은 항상 광고주 입장에서 생각하며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월~금 09:00 ~ 18:00

070-4799-5476